728x90

힐링영화추천 <맘마미아> 정보 및 줄거리 출연진 평점 , 리뷰

 

- INFORMATION

  • 장르 : 뮤지컬 , 로맨스
  • 감독 : 필리다 로이드
  • 개봉 : 2008. 09
  • 러닝타임 : 108분
  • 관람 등급 : 12세

 

목차

  • <맘마미아> 정보 및 줄거리
  • <맘마미아> 출연진
  • <맘마미아> 평점 , 리뷰

 

<맘마미아> 정보 및 줄거리

그리스의 칼라카이리섬에서 호텔을 운영하는 싱글맘 도나의 딸 소피는 스카이와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요. 어느 날, 소피는 어머니의 일기장을 우연히 발견하고, 자신의 아버지로 추정되는 남자 3명을 발견합니다. 그녀는 어머니 모르게 어머니의 이름으로 결혼식 초대장을 보내 섬으로 초대하죠. 도나는 이런 줄도 모르고 친구 로지, 타냐와 함께 자신들의 청춘을 추억하며 딸의 결혼식 준비를 하죠.

샘, 해리는 우연히 빌의 배를 같이 타고 섬으로 들어오고, 소피는 이들을 조용히 창고로 인도하는데요. 소피는 그들에게 자초지종을 이야기하고, 어머니는 이 사실을 모르니 당분간 숨어있어야 한다고 하죠. 하지만 창고를 뒤적이던 도나는 세 남자들을 발견하고는 어찌할 줄 모르지만, 어서 배를 타고 떠나라고 이야기하는데요. 도나의 마음은 혼란스럽기만 하고 소피가 세 남자의 존재를 알고 놀랄까 걱정을 하죠.

이런 어머니의 마음도 모르고 소피는 세 아버지 후보들과 섬을 여행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죠.

하지만 소피는 만나기만 하면 아버지가 누군지 알 수 있을 것이란 자신감은 사라져 버리고, 혼란 속으로 빠져버려요.

과연 소피는 자신의 아버지를 찾을 수 있을까요 ??

 

<맘마미아> 출연진

도나(메릴 스트립) - 소피의 어머니. 미혼모로 딸 소피를 기르면서 홀로 호텔을 운영합니다.

소피(아만다 사이프리드) - 도나의 딸. 스카이와 결혼을 앞두고 아빠로 추정되는 3명에게 결혼식 초대장을 보냅니다.

스카이 - 여행을 하다 우연히 만난 소피와 사랑에 빠지고 결혼을 앞두고 있죠.

샘(피어스 브로스넌) - 소피의 아버지 후보 1. 미국인 건축가로 이혼한 상태에요. 도나와 사랑에 빠졌지만 다른 사람과 약혼한 상태여서 도나의 곁을 떠났죠.

해리(콜린 퍼스) - 소피의 아버지 후보 2. 영국인 은행가로 미혼이에요.

빌(스텔란 스카스가드) - 소피의 아버지 후보 3. 스웨덴인 여행작가로 소피라는 이름은 그의 대고모 소피아에서 따왔죠.

로지(줄리 월터스) - 도나의 절친이자 다니아모스밴드의 일원. 유명한 유리 강사에 요리책은 베스트셀러 입니다.

타냐(크리스턴 바란스키) - 도나의 절친이자 다이나모스밴드의 일원으로 여러 번 결혼한 경력이 있죠

 

<!— 본문 중앙 —>

<맘마미아> 평점 , 리뷰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보여주는 맘마미아의 야외 촬영지는 는 그리스의 '스코펠로스'섬에서 8월~9월까지 진행됐다고 합니다. 그래서 맘마미아 촬영 후 굉장히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이 맘마미아의 진정한 주인공은 바로 ABBA의 음악이라고 봅니다. 이 영화의 줄거리도 그렇고 기반이 되는 음악도 그렇고 원작 뮤지컬 맘마미아와 거의 비슷하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여기 영화에 나오는 아바의 곡들 모두 너무 신나고 좋아서 우울할 때나 기분 좋을 때나 관계없이 생각나는 영화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름이 되면 더욱더 생각이 나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보는 내내 귀와 눈이 정말 즐거웠던 영화로 안보신 분들이 거의 없을 것 같지만... 리뷰해보려 합니다. 우선 ABBA의 노래로 구성된 뮤지컬 영화이기에 귀가 정말 즐겁습니다. 뮤지컬 영화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이더라도 노래가 나오는 장면들이 크게 작위적이지 않아 보는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아요.

이야기 중심 사건은 소피와 스카이의 결혼식이지만, 흔한 로맨스 영화와는 다릅니다. 흔한 로맨스 영화는 주연 둘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돌아가지만. 이 영화에서는 소피와 도나의 갈등과 화해, 각자의 인생에 더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소피와 스카이, 도나와 샘, 로지와 빌의 로맨스가 나오기는 하지만, 작은 비중을 차지하는 로맨스를 두고 이 영화를 로맨스 영화라고 부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소피의 결혼준비를 도와주며 도나가 읊조리듯 노래를 하는 장면이 클라이막스라고 생각하는데, 소피를 향한 도나의 사랑이 절절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가족, 특히 어머니와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영화를 볼 때는 경쾌한 음악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 등에 흥겨우면서도 감동과 재미가 모두 담겨져 있는 스토리에 집중하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진짜 요즘같은 여름에 가장 보기 좋은 청량함이 담겨 잇는 이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를 추천 드릴게요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